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스마트폰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AI2 Companion 앱, QR Code Reader앱이 있습니다. AI2 Companion 앱의 설치는 저희와 함께!, QR Code Reader앱은 여러분이 직접 설치해 주세요!

이미 사용하던 QR Code Reader 앱이 있으시다면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혹시 설치를 하셔야 한다면 Play Store에서 아무 QR Code Reader앱을 다운 받아 사용합니다. 참고로 드림코드는 "QR Droid"를 사용합니다. 왠지 같은거 써야될 것 같고 막 그런가요? 또 이렇게 얘기하면 자존심에 다른거 다운받으시는 분 계시죠? 알아서 갠츈한거 다운받아서 쓰세요!

자! 그럼 스마트폰에 필요한 AI2 Companion 앱을 설치해 봅시다! 혹시 이것도 알아서 하려고 하는건 아니죠? 이건 아무거나 다운한다고 되는게 아닙니다. 사실 검색하면 다운받아야 할 게 뭔지 바로 알 것 같은데... ㅋㅋㅋ

앱 설치하기(AI2 Companion App)

여기까지 스마트폰에 필요한 앱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PC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합시다. PC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는 인터넷 접속 환경에 따라 과정이 달라집니다.

PC와 스마트폰이 같은 Wifi 공유기에 접속할 수 있는 경우는 따로 설치할 소프트웨어가 없으며 Wifi연결을 통해 PC와 스마트폰을 연결합니다. 그렇지 않은 환경에서는 설치해야 할 소프트웨어가 필요하고, USB를 사용하여 PC와 컴퓨터를 연결해야 합니다. 무슨 말인지 잘 이해가 안되신다구요? 걱정하지 마시고 밑의 그림을 보시면서 진행해 주세요. 저희가 친절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제 시작해 봅시다!

앱인벤터 사용에 필요한 PC 소프트웨어 설치

#1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같은 Wifi 공유기에 접속된 경우(최적의 환경)

따로 설치 할 것이 없습니다. 두둥!

#2 컴퓨터와 스마트폰이 같은 Wifi 공유기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USB로 PC와 스마트폰 연결)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세요. 단, 설치할 때 위치를 절대 변경하지 마세요!

자~ 이제 필요한 소프트웨어 설치가 끝났습니다. 욜~ 여기까지 잘 하다니!! 천재! 설마 진짜 천재라 생각하는건 아니죠?! 그냥 똑똑한 정도??! 그래도 잘하셨어요! 짝짝짝! 이제 이미 완성된 프로젝트 파일(.aia)을 이용하여 내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앱(.apk)을 설치해 봅시다! 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