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찍고 바로 꾸미는 "INSTANCE"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진을 찍고 바로 꾸며보는 어플을 만들겁니다.
아마 드림코드와 같이 만들어 보는 마지막 어플이 될 것 같습니다.ㅜㅜ 그래서 나름 많이 신경써서 만들었어요.
하지만 두편에 걸쳐 만들거라는것! 슬픔은 접어두고 그럼 이제 시작해 볼까요?

이 튜토리얼을 시작하기 전에

  • # Camera360 어플을 다운 받아 주세요.
    (기본 사진기 또는 일부 다른 사진기는 사진을 꾸밀 때 사진이 회전 회전 할 수도 있어요)
  • # 안드로이드 폰(앱인벤터로 만든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작동합니다)
  • # 스마트폰과 PC가 공유하는 WiFi 네트워크 또는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하는 케이블
  • #드림코드에서 제공하는 배포파일 (그림파일, 소리파일, 완성된 소스코드)
  • 혹시 처음이시라면! 바로 하기 좀 힘드실지도... 앞 강의들을 참고해 주세요.

우리가 만들어볼 앱 미리보기

배울 수 있는 내용

  • # 카메라 사용법
  • # 페이지간 데이터 넘기고 받기
  • # 캔버스(Canvas)와 이미지 스프라이트(ImageSprite)관계
  • # 이미지 스프라이트(ImageSprite)드래그 하기
  • # 이미지 스프라이트(ImageSprite)와 Z값
  • # 리스트(List)와 인텍스(Index)
  • # Sd card에 저장하기

프로젝트 작성 및 스크린 추가

이번 프로젝트의 이름은 Camera1 입니다.
Project > Start new project…를 클릭하여 “Camera1”을 입력하여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이 앱은 총 3개의 스크린을 사용하지만 이번 강의에서는 2개만(Screen1, Screen2) 사용해요~
Screen3은 다음편에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Screen1 : Splash 화면과 사진기를 실행하는 역할을 합니다.
Screen2 : 찍은 사진을 받아와 필름을 바꾸고, 스티커를 붙이는 역할을 합니다.
Screen3 : 다음 시간에 알려드려요.

화면 상단의 “Add Screen…”을 클릭하여 Screen2, Screen3를 추가합니다.

자 이제 Screen1과 Screen2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프로그램 작동 흐름

다운 받은 앱을 실행시키면서 어떤 동작이 어디서 실행될지 먼저 생각해 봅시다.
저희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정리하였습니다. 특별한 점은 Screen1에서 찍은 사진을 Screen2에서 넘겨 받아
사용하다는 것이죠!

자 이쯤되면 대충 어떤 요소들이 필요한지 감이 오나요??
안와도 괜찮아요. 하다보면 분명히 올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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