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1, 카메라 사용법

자 이제 Screen1을 만들어 봅시다.
Screen1은 앱인벤터가 실행될 때 가장 먼저 찾아서 하는 화면이라는거 기억하시죠?
그래서 무조건 있어야 하는 것도 기억하시죠?
그럼 출발합시다.

Screen1 구성요소

Screen1의 내용을 정리하면서, 무엇이 필요할지 생각해 봅시다.

1 . Screen1에서는 1.5초의 Splash 화면이 동작합니다.
따라서 1.5초를 셀 수 있는 Clock이 필요합니다.
Clock Component는 Designer화면의 Palette > Sensors에 있습니다.

2. Splash 화면이 끝나면, 카메라가 동작합니다.
카메라는 Camara Component를 사용하여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Camara Component는 Designer 화면 Palette > Media에 위치합니다.

위의 사진은 Clock1의 이름을 Rename을 클릭하여 SplashClock으로 바꾼것 입니다.
여러분 갑자기 좀 친절해졌죠?? 어렵다는 분들이 좀 계셔서요~

Screen1 만들기

Splash 화면은 이미 많이 만들어 보았으니 간단하게 진행하겠습니다.

Clock의 Properties의 TimerInterval을 1500(1.5초)로 지정합니다.
1.5초를 세는 Timer 세팅이 끝났습니다.

1.5초가 지나면, Clock의 동작을 멈추게 하고 사진을 찍어야겠죠?? 아래와 같이 블록을 조립합니다.
“call Camera1. TakePicture” 블록은 사진을 찍기 위해, 사진기를 켜는 역할을 합니다.
Blocks 구역의 Camera1에 위치해 있습니다.

Blocks구역에 Camera1을 클릭하면 뜨는 블록 중 “when Camera1.AfterPicture”블록은 사진을 찍은 후
동작을 설계할 때 사용됩니다
. 블록 안에 image라는 지역변수(local variable)가 있습니다! 이 지역변수(local variable)는
찍힌 사진을 담아 두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는 사진을 찍은 후 사진을 꾸미기 위해 Screen2로 찍은 사진과 함께 넘어가야 합니다!
이는 아래와 같이 설계합니다. 오른쪽 끝에 보이는 startValue는 Screen2에 전달할 값을 넣는 자리입니다.

자 이제 Screen1 동작 설계가 끝났습니다.

댓글

셋쇼마루

do result에서 result 옆에 " "은 왜 붙인거죠?

14.11.09